UPDATED. 2021-09-17 16:32 (금)
용인도시공사, 용인시 공공기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식 개최
용인도시공사, 용인시 공공기관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식 개최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1.07.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례시 용인의 문화도시 및 자족도시 발전을 위한 협약 맺어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29일 주요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문화도시 지정 추진 등 용인시 미래발전을 위해 용인시 산하 주요 공공기관들 간 상호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전준경), 용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재봉),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대표이사 이동무), 용인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춘식), 용인문화재단(대표이사 정길배), 용인시축구센터(상임이사 노석종),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김윤석) 등 용인시 산하 8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이 참석해 시의 주요 공공기관들 간 파트너십 형성에 대해 높은 관심과 격려를 보이기도 했다.

이번 협약은 내년 용인특례시 지정을 앞두고 도시의 질적 성장 전략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문화도시 지정 추진 및 문화적 자원의 활용과 프로그램 수립의 효율성 제고 등 시 산하기관 간 긴밀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협약사항으로는 ▲용인시 문화도시 조성 사업 및 구도심 활성화에 관한 상호 협력 ▲플랫폼시티 등 주요사업 내 기업 유치 및 관리 방안 수립 ▲각 기관 관리 운영 공공시설 사용 협조 ▲문화·체육·교육 프로그램 수립과 인적·문화적 자원 활용 협조 ▲용인시 미래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과 상호 업무 수행에 필요한 자문 협조 등의 내용이 담겼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도시 개발 방안 모색을 위해 시는 정책적 고민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구도심 활성화 및 문화도시 추진 등 당면 과제 해결을 위한 각 기관의 전문적 의견으로 시정을 지원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용인도시공사 최찬용 사장은 “용인시 공공기관들이 특정 업무에 대해 개별적 협업을 추진한 경우는 많지만, 주요 기관들 간 공동의 상호 협약을 추진한 사례는 드물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특례시 용인의 미래발전 구상과 시의 질적 성장을 위해 주요 기관들 간 긴밀히 협력을 이어나갈 것”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