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9 (목)
용인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개회
용인시의회, 제257회 임시회 개회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1.09.0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는 1일 본회의장에서 제257회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본회의를 열었다.

김기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 방역을 위한 많은 분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에 따른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생업에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며 “현재 진행 중인 5차 재난지원금과 상생 국민지원금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소비 활동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로 확진자가 늘어날 우려가 높은 만큼 기본 방역 수칙을 꼭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 특례시의회 출범 준비를 위해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공동 연구용역과 권한 확보를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고, 공동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특례시 시민이 상대적 역차별을 받지 않고 도시의 규모와 역량에 걸맞은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부기관에 강력히 건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번 임시회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며, 조례안 23건, 동의안 5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등이 포함된 추가경정 예산안 1건 등 총 29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2일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등 심의, 3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예산안 종합심사, 6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