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27 (토)
경기도교육청, 학생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연수 열어
경기도교육청, 학생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연수 열어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1.12.1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학교도서관 담당, 전문가 등 2,000여 명 참여, 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 유튜브 실시간 진행
◦ 학생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한 학교도서관 활성화 목적
◦ 학생 독서를 위한 매체 이해력, 토론, 명화 활용 등 독서문화 실천 사례 나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7일 학생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도서관 담당자와 전문가가 모여 온라인으로 공동연수를 연다.

이번 공동연수는 학생 독서활동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공유해 학생이 쉽고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이날 공동연수는 학교도서관 담당자, 독서교육 전문가 등 2,000여 명이 참여하며 경기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공동연수는 ▲독서 토론과 매체 이해력(미디어 리터러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 프로그램, ▲명화를 활용한 독서교육 등 학교 현장에서 실천한 독서 교육활동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경희여자중학교 강용철 교사는 ‘미디어 리터리시 이해와 활용하기’를 주제로 학생 스스로 비판을 통해 매체 정보를 수용하고 활용하는 방안 등을 참석자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기훈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공동연수는 학생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이 활동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학교 교육과정과 학생 독서활동에 맞춘 교육 기능을 수행하는 학교도서관을 활성화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