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5:39 (목)
용인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공식 외부 일정 돌입
용인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공식 외부 일정 돌입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2.06.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인프라 확충 TF’신설 등 4개 분과, 6개 과제 TF 가동
- 이상일 당선인, 첫 일정으로 용인중앙시장 방문‘민생 경제 살리기’의지 다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 출범식 후 인수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선8기 용인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가 13일 출범해 공식 외부 일정에 돌입했다.

인수위는 이날 오전 10시 용인시 미르스타디움에 마련된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출범식을 열고 인수위 4개 분과와 6개의 '과제 TF단' 운영을 시작했다.

인수위 4개 분과는 ▲기획행정 ▲문화복지여성 ▲경제환경 ▲도시건설 등 4개 분야다.

과제 TF단은 ▲플랫폼시티 TF단 ▲반도체 클러스터 TF단 ▲죽전 데이터센터·이영미술관 관련 TF단 ▲취약계층 지원 TF단 ▲문화체육시설 확충 TF단 ▲교육인프라 확충 TF단 등 6개 분야로 이뤄졌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은 이날 출범식에서 황준기 용인특례시장직 인수위원장 등 인수위원회 위원 15명과 6개 과제 TF단 위원 32명 등 4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인수위는 행정 경험과 분야별 전문성 및 지역 신망도 등에서 검증된 능력과 높은 평가를 받는 인사들로 구성됐다"며 "110만 용인특례시의 변화와 발전에 필요한 비전과 정책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주요 현안과제에 대한 6개의 TF를 구성한 만큼 과제별 맞춤형 해법을 연구해 시 현안 해결의 단초를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당선인이 용인 중앙시장 상인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이 당선인은 인수위 출범 후 첫 공식 외부 일정으로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을 찾았다.

2년여간 코로나19로 상권 침체의 어려움을 겪은데 이어 최근 들어 고유가와 물가상승 등으로 이중고를 호소하고 있는 상인들을 위로하고, 이들의 애로사항을 듣기 위한 행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