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8 16:52 (월)
김동연, 임태희 경기도 교육 현안 해결 ‘맞손’
김동연, 임태희 경기도 교육 현안 해결 ‘맞손’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2.06.29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수원시 커피점서 조찬회동 … 교육 현안 해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 과밀,과잉 학급문제 신속해결, 돌봄 방과 후 학교 확대, 학생급식문제 개선 등 공동 노력
○ 도-도교육청 간 정례협의체 구성에도 합의 … ‘모범적 협치 사례’ 기대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당선인이 경기도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기로 했다.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는 두 당선인이 29일 오전 8시 수원시 한 커피점에서 조찬 회동을 갖고 ▲과밀‧과잉 학급 문제 신속 해결 ▲돌봄, 방과 후 학교 확대 ▲학생급식 문제 개선 등의 경기도 교육 현안 문제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두 당선자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간 ‘정례협의체’를 구성,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

인수위는 이날 두 당선자가 샌드위치와 커피로 아침 식사를 하며 격식 없는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두 당선자가 개인적 친분이 있는 관계로, 두터운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필요하면 수시로 만나 모든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기 했다고 설명했다.

인수위 관계자는 “교육 문제만큼은 정파와 이념을 넘어 함께 협력해 나가야 한다는 두 당선인의 공감대가 형성된 데 따른 것”이라며 “모범적인 협치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