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9 (목)
용인시 죽전도서관, 신중년 위한 인문학 강좌‘도서관 지혜학교’운영
용인시 죽전도서관, 신중년 위한 인문학 강좌‘도서관 지혜학교’운영
  • 최은수 기자
  • 승인 2022.08.08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9일부터 참가자 모집…교류의 역사에서 찾아보는 지혜 주제

용인특례시 죽전도서관은 신중년을 위한 인문 심화 프로그램 ‘도서관 지혜학교’를 운영, 9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죽전도서관 지혜학교는 ‘교류의 역사에서 찾아보는 지혜’를 주제로 한 중앙대학교 다빈치교양대학 오기승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인류사에서 나타나는 ‘교류’의 방식이 사람의 인식을 어떻게 확장시키고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지 살펴본다.

수업은 오는 2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화장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9일부터 죽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다만 9~10일은 강좌 운영의 취지에 따라 만 50세 이상의 신중년을 우선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죽전도서관(031-324-464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죽전도서관 관계자는 “죽전도서관의 특성화 주제가 ‘다문화’인 만큼 역사 속 교류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타 문화에 대한 포용력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 지혜학교는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이다.

신중년들이 성숙하고 지혜롭게 삶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주체적인 인문 활동을 지원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