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30 21:57 (금)
경기도의회 남종섭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회장) 선출 확정
경기도의회 남종섭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회장) 선출 확정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2.09.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완전한 자치분권 및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 의원님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낼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용인3)이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회장)에 최종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지난 14일(수) 제7차 최고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회장)에 남종섭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선출을 최종 확정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회장)는 17개 시·도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대표하며, 중앙당 당무집행 최고 의결기관인 당무위원을 겸한다.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회장)에 선출된 남종섭 대표의원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지방의회법 제정 등 완전한 자치분권 및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의원님들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내겠다”고 밝혔다.

3선의원인 남종섭 대표의원은 제10대 전반기 더불어민주당 총괄수석부대표와 후반기 교육행정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민주당 기반 정치조직인 KDLC(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 공동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