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20 (금)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긴급 성명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긴급 성명서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2.10.2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예산 심의 중 사라진 국민의힘 규탄한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민생 추경예산을 내팽개치고 의회를 파행으로 몰고 간 국민의힘을 강력 규탄하며, 책임있는 교섭단체 일원으로 조속히 복귀할 것을 촉구한다.

여·야 합의로 속개된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20일(목) 국민의힘 위원들의 일방적인 퇴장으로 파행됐다. 더불어민주당 예결위 위원들이 밤 12시까지 국민의힘 위원들을 기다렸지만 국민의힘 위원들은 끝내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다.

앞서 19일(수) 예결소위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각자 삭감안을 본회의에 제출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이러한 합의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 위원들은 특별한 이유도 없이 일방적으로 예산안 심의 도중 퇴장한 채 나타나지 않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번 추경예산 심사과정에서 어떤 합리성과 타당성도 찾아볼 수 없는 심사기준으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행태를 보여왔다.

터무니없는 통합재정안정화 기금 전출문제로 예산안 심의를 보이콧 했고, 힘겹게 속개된 예결위 심사과정에서도 어떤 원칙도, 논리도 없이 뭉텅이 예산삭감을 자행했다. 합의내용 마저도 특정 의원들에 의해 번복되기 일쑤였다.

결국 국민의힘은 사춘기 아이의 가출처럼 아무런 이유도 없이 소중한 민의의 전당인 의회를 떠나 돌아오지 않고 있다. 오늘 열린 제364회 임시회 본회의장에도 나타나지 않았다.

엄습하는 경제위기 속에서 도민 민생의 최후의 보루가 돼야 하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가 도리어 훼방꾼이 돼서는 안 된다.

지금까지 국민의힘은 김동연 지사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 민생을 살리고자 하는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뺑덕어미 같은 심술만 잔뜩 부리고 있다.

국민의힘은 더 이상 사춘기 아이 같은 생떼는 그만 쓰고 민의의 전당인 의회의 책임있는 교섭단체 일원으로 하루속히 복귀해야 한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도민 민생의 최후의 보루로서 도민들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희망의 싹을 틔울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갖고 국민의힘이 다시 의회로 돌아오길 기다릴 것이다.

2022년 10월 21일(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