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00 (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5월의 정신을 되살려 시대의 정의를 바로세워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5월의 정신을 되살려 시대의 정의를 바로세워야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05.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서 오월의 정신을 되살려 시대의 정의를 바로 세울 것
○ 반목과 분열을 넘어 경제위기 극복, 훼손된 민주주의 복원, 한반도 평화를 위해 머리를 맞댈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

경기도의회에 님을 위한 행진곡이 힘차게 울려 퍼졌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은 5·18 민주화운동 43주년을 맞아 경기도의회 대강당에서 “제43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염종현 의장, 김판수 부의장, 남종섭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함께하여 광주 민주 영령들을 추모하고, 5월 정신을 되새겼다.

올해 43주년을 맞이한 5·18 기념식 주제는 “오월의 정신을, 오늘의 정의로!”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기념사를 통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서 오월의 정신을 되살려 시대의 정의를 바로 세우겠다고 다짐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국민들이 피로써 쟁취한 민주주의는 법치만능주의에 의해 훼손되고, 힘들게 만들어 낸 한반도 평화는 대일 굴요외교와 대미 굴종외교 앞에 무너졌다”고 현 시국을 진단했다.

이어서 “어렵고 혼란한 시대가 다시 우리에게 오월의 정신을 불러내고 있고, 불의가 난무하는 무도한 시대가 오월의 정신을 되살려 정의를 바로 세울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죽음이 난무하는 공포의 현장에서도 주먹밥을 나누고, 부상자들을 위해 헌혈에 동참하였던 광주시민들이 실현했던 연대와 협력, 그리고 부자와 빈자, 노동자, 농민, 학생이 계엄철폐, 민주쟁취의 목표 앞에 하나가 됐던 대동세상의 5월 정신을 다시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반목과 분열을 넘어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광주정신을 되살려 훼손된 민주주의를 복원시키고, 접경지역인 경기도에서부터 한반도에 평화의 기운이 퍼질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겠다”고 다짐했다.

염종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주가 있었기에 꺼져가던 민주주의를 되살려 민주주의를 쟁취할 수 있었다”면서 “광주의 정신을 의원님 한 분 한 분이 초심으로 되새기고, 돌아보는 계기가 되야 한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의원들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연달아 두 번 부르면서 오월 정신을 가슴에 새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