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20 (금)
용인소방서, 재난 대응을 위한 ‘용인특례시 긴급대응협력관 회의’ 개최
용인소방서, 재난 대응을 위한 ‘용인특례시 긴급대응협력관 회의’ 개최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05.2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소방서(서장 서승현)는 지난 25일 청사 회의실에서 재난현장 통합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용인특례시 긴급대응협력관 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긴급대응협력관은 평상시 해당 긴급구조지원기관의 긴급구조대응계획 수립과 보유자원 관리업무를 담당하고 재난 발생 시에는 재난 대응 업무의 상호 협조 업무와 재난 현장 지원업무를 총괄한다.

이날 회의는 용인특례시의 재난 발생을 대비하여 현장 대응의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긴급 대응에 필요한 신속한 정보공유를 위해 실시했으며, 서승현 용인소방서장을 포함하여 각 협력관 및 소방 관계자까지 25명이 참석하였다.

용인소방서는 긴급구조통제단을 운영하며, 용인특례시의 긴급대응협력관을 지정하고 있는 긴급구조지원기관으로는 용인특례시 시민안전관, 용인 동·서부경찰서, 처인·기흥·수지보건소, 한국전력공사 동·서용인지사, KT, 한국전기·가스안전공사,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강남병원, 용인서울병원, 다보스병원까지 총 15개의 민·관 기관으로 지정되어 용인특례시의 재난 안전에 기여하는 등 상호 협력하고 있다.

서승현 용인소방서장은 “현대사회의 발전과 함께 다양해지고 복잡해진 재난 상황 속에서 기관 간 신속하고 유기적인 공조가 중요하다”라며 “긴급대응협력관 회의를 통해 철저하게 대비하여 빈틈없는 재난 대응으로 용인특례시의 안전을 지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