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59 (토)
경기관광공사, 끼투어 기자단 12기 발대식 진행
경기관광공사, 끼투어 기자단 12기 발대식 진행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06.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5명 최종 선발, 6개월간 경기도 여행 콘텐츠 제작 및 게재 활동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가 1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12기 경기관광 끼투어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끼투어 기자단 공모(5/4~19)에는 100여명 이상이 지원하였으며, 기사 작성능력과 블로그 활동지수 등을 고려하여 최종 15명을 선발했다. 끼투어 기자단은 경기도 여행 콘텐츠 제작, 경기관광 누리집 및 개인 블로그 게재, 경기도 팸투어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이며, 기자단에게는 월별 원고료 지급과 함께 임명장 제공, 주요 행사 우선 취재 혜택이 주어진다.

끼투어 기자단 명칭은 ‘경기’의 초성인 ‘ㄱ’ 두 자를 합쳐 만들었으며, 각자 가진 끼를 발휘해 쉽고, 재밌고, 유익한 경기도 여행정보 콘텐츠를 만드는 기자단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김영식 공사 홍보마케팅팀장은 “10대1 가까운 경쟁률을 뚫고 끼투어 기자단에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경기관광 홍보대사라는 사명감을 갖고, 기자단이라는 말에 걸맞게 경기도 곳곳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한 내용을 새로운 시각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어 도에 산재해 있는 관광자원들을 잘 소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지난 5월22일부터 경기관광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인 ‘경기메이트’도 실시간으로 공개 모집 중에 있다. 경기메이트의 활동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로, 오픈 채팅방을 통해 50명 이내의 취재 인원을 선정하여 미션에 따라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