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5:48 (월)
용인특례시, 18개월간 활약할 ‘제4기 청년정책네트워크위원’ 모집
용인특례시, 18개월간 활약할 ‘제4기 청년정책네트워크위원’ 모집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06.0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젊은 층 체감정책 의제 발굴할 ‘대표 거버넌스 조직’…만18세부터 39세 100명 이내 선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19일까지 청년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제4기 청년정책네트워크’ 활동가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용인특례시의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정책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구성됐다. 지난 2020년 출범 후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지역 거버넌스 조직으로 성장했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8세부터 39세의 청년 100명 이내다. 연령과 성별, 직업, 지역별로 다양한 청년을 모집해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한다.

지원 방법은 오는 19일까지 이메일(jinjun3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위원 선정 결과는 오는 26일 개별통보한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킥오프 미팅 워크숍 이수 과정을 거쳐 향후 1년 6개월 동안 자율적으로 구성된 분과 구성원으로서 청년정책과 관련된 의제를 발굴해 제안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하게 된다.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에게는 분과 모임 참여 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아울러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yongin.go.kr) 또는 용인시 청년LAB 홈페이지(www.yyla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숙 시 청년담당관은 “청년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활동할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청년정책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자신의 생각을 정책으로 실현하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