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5:39 (목)
용인문화재단, ‘2023 문화도시용인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용인문화재단, ‘2023 문화도시용인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최은수 기자
  • 승인 2023.06.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청년들이 만들어갈 로컬 콘텐츠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등장!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6월 7일부터 18일까지 로컬 콘텐츠와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만들어갈 용인시 청년 예술가 <등.용.문-등장! 용인 로컬 문화 커뮤니티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2023 문화도시용인 프로젝트인 <등.용.문-등장! 용인 로컬 문화 커뮤니티 디자이너>는 관내 기획자 및 활동가로서 문화와 예술을 전공하거나 관련해 종사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쳐가고 싶은 청년들이 용인에서 성장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도록 관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구성원으로서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로컬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커뮤니티 모임을 통해 로컬 콘텐츠, 사람, 지역자원(문화공간 등)을 연결시켜 주제별 도시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분석과 아카이빙 작업을 거쳐 스스로 문화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며, 전문가 강연과 팀‧개인별 워크숍도 진행된다.

특히 프로젝트 진행시 전문가의 퍼실리테이팅(facilitating)과 함께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소정의 운영비도 지급될 예정이다.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등.용.문-등장! 용인 로컬 문화 커뮤니티 디자이너>를 통해 용인시 청년들이 학교 밖, 그리고 관내에서 로컬과 소통하고 즐겁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해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사업은 로컬 콘텐츠에 관심 있고, 문화예술 관련 대학생 또는 종사자인 용인시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