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07 (수)
용인도시공사, 『THE 안전한 현장 만들기』산업안전 VR(가상현실) 체험교육 실시
용인도시공사, 『THE 안전한 현장 만들기』산업안전 VR(가상현실) 체험교육 실시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06.0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7일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VR(가상현실) 콘텐츠를 활용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공단의 지원을 통해 진행됐으며, 용인시재활용센터 선별 및 지게차, 대형차량 운전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공사는 VR 안전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직접 위험 요소를 체험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자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지게차 작업 3대 필수 안전 수칙 ▲지게차 사고 사례를 통한 작업계획서 알아보기 ▲컨베이어 수리 중 끼임 사고 등이었으며, 체험교육을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교육에 참여한 공사 직원은 “현장감 있는 VR 체험 교육으로 사고 당사자가 된 듯한 기분이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고 대응력을 향상 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현장 상황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안윤길 교통환경본부장은 “안전사고 대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공사 차원에서 더 안전한 현장 만들기와 직원들의 안전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