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6 14:37 (수)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 용인시 컨택상담사 전문가 양성교육 2차 수료생 20명 배출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 용인시 컨택상담사 전문가 양성교육 2차 수료생 20명 배출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09.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생들의 관심과 뜨거운 열기로 설문조사 결과 98% 매우만족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이상일)는 지난 14일 흥덕유타워 1층 용인도시형소공인 집적지구 라운지(창업카페)에서 용인시 컨택상담사 전문가 양성교육 2기 수료식을 거행 하였으며 전문상담사 20명을 배출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수료식에서는 열정적인 수업참여로 수료한 모범 수료생 6명(전해정, 정혜숙, 이현진, 김경자, 안은정)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100%출석한 5명(김인숙, 박현영, 안은정, 전해정, 정형랑)에 대한 개근상 수여가 있었으며, 80% 이상 출석한 수료생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용인시 컨택상담사 전문가 양성교육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서 경기도와 용인특례시, 용인시노사민정협의회에서 청년 경력단절여성이 사회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자신감과 역량을 강화시켜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의 대표 이미지 역할 및 기업의 가치상승과 매출증대 등 지역활성화를 위해 2023년 1차와 2차로 구분하여 고객상담 및 고객관리, 소통기술 등 전문상담사 배출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2차 교육은 8월 21일부터 9월 14일까지 16일간 진행 하였으며, 다양한 소통 기술 및 현장실습과 함께 상담에 관련된 생생한 노하우를 익혀 전문상담사로서 기업에 필요한 준비된 인재로서의 소질을 연마하고 자신감과 열정을 이끌어 주었고 체계적인 교육 과정과 우수한 강사진, 교육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로 설문조사 결과 98%가 매우만족 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수료 소감문에서 교육생들은 “예상한 교육이 아니었다. 나의 참여가 교육이 되고 나를 변화시키는 놀라운 과정이었다.”, “집밖으로 나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줬고 긍정의 힘을 얻을 수 있었다.”, “다양한 교육생들의 요구사항과 각자의 충족을 맞추어 주는 맞춤교육 이었다.” 등의 소감과 함께 취업 성공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협의회 일자리창출 및 일터혁신 분과 조일행 위원장은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다양한 채널의 소통기술을 익히게 되었으며, 어떤 기업에서도 필요한 준비된 인재로서의 소질을 연마하게 되었다." 며 "1차 교육에 이어 2차 교육에서도 교육의 만족도가 98% 이상 높은 성과를 보인 것은 고무적이다. 이와 더불어 수료생들의 취업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취업률도 매우 높은 성과를 보이게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사민정협의회 유기석 사무국장은 “수료하신 한분 한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개강식 때와는 다른 교육생들의 열정과 변화를 체감 수 있었으며, 성공적인 취업과 꿈을 향해 도전하고. 앞으로의 삶에 더 밝고 풍성한 열매가 맺으시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