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5:48 (월)
용인특례시, 용인바이오고 학생에 과학영농시설 견학 지원
용인특례시, 용인바이오고 학생에 과학영농시설 견학 지원
  • 최은수 기자
  • 승인 2024.05.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산물가공·치유농업 현장 체험…농업 분야 직업군 소개하며 진로 탐색 계기 마련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처인구 이동읍 소재 농업 전문 교육기관인 용인바이오고등학교 1학년 학생 68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시설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학생들이 농업기술센터의 과학영농시설을 직접 체험하면서 현장 분위기를 익히고 농업 분야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지난 9일 견학에 참가한 바이오식품과, 조경디자인과, 레저동물과 총 68명의 학생들은 친환경농업관리실과 농기계임대사업소, 유용미생물 생산시설, 조직배양실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어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선 식품가공기술, 식품위생, 식품과학 등의 전공과 연계할 수 있도록 코코넛 열매를 가공한 ‘나타드코코’를 재료로 과일음료를 만드는 실습도 했다.

지역 내 치유농장 ‘온림 팜 스튜디오’로 이동해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을 하고 청년 농업인인 전주영 대표와 농업 분야 직업군과 진로 모색에 대해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권유진(바이오식품과 1학년) 학생은 “용인시 농업기술센터의 다양한 시설을 둘러보며 앞으로의 꿈과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다음에 또 기회가 주어진다면 농업기술센터 실험실에서도 현장 체험을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이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농업기술센터의 역할과 농업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견학 기회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실무를 익히고 현장 능력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