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5:48 (월)
용인시산업진흥원, ChatGPT‧AI 등 전문교육과정 운영
용인시산업진흥원, ChatGPT‧AI 등 전문교육과정 운영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4.05.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은 5월부터 11월까지 기업 재직자와 초기·예비창업자, 일반인, 학생 등을 대상으로 ICT(정보통신기술) 개발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ChatGPT(업무자동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3D모델링 △파이썬 △PCB설계 △3D프린터운용기능사 △인공지능(AI) △드론 영상촬영 등 7개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과정별 난이도에 따라 기초와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인 ChatGPT 활용 과정은 교육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개설된 교육으로, 정보를 얻거나 업무를 보다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자동화 교육’, 그리고 맞춤형 프롬프트 개발을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육’ 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이 밖에 3년째 운영중인 ‘3D프린터운용기능사’ 과정의 경우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교육으로,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현재까지 10명의 전문가를 배출하기도 했다.

진흥원은 ‘ICT 개발역량 강화교육’을 운영하여 매년 3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교육생들의 수요를 기반으로 한 실무형 교육과정 개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배명곤 진흥원장은 “디지털 신기술의 발전 속도가 점차 빨라짐에 따라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요구되고 있는 추세로, 디지털 기반의 전문 교육을 통해 실무형 고급 인재를 지속해서 양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 전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5, 6월 교육(ChatGPT 활용, 3D모델링, 파이썬)은 5월 3주차부터 모집하고, 이후 교육은 해당 월의 전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각 과정별 교육내용 확인과 신청 방법은 ICT디바이스랩 홈페이지(www.devicelab.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