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7 18:45 (월)
용인특례시, 네이버 전용 ‘조아용’ 스티커 무료 제공
용인특례시, 네이버 전용 ‘조아용’ 스티커 무료 제공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4.06.0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나용·화나용 등 애니메이션 스티커 24종…블로그·카페서 글 쓸 때 활용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네이버 소통 공간인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글을 쓸 때 사용할 수 있는 ‘조아용’ 애니메이션 스티커 24종을 7일부터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아용 이모티콘을 총 92만 명에게 배포했지만 이벤트 참여자에만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데다 사용기한이 30일로 한정돼 많은 시민이 아쉬워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네이버 소통 공간 전용 스티커는 전 세계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기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는 지금까지 출시한 147종의 조아용 이미지 가운데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조아용’, ‘화나용’, ‘신나용’ 등 24종을 선별해 제공하기로 했다.

스티커를 받으려면 네이버 OGQ 마켓 홈페이지에서 스티커 카테고리 > 공공기관 > ‘용인시 조아용’ 페이지(https://url.kr/hx7yq9)에 접속해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스티커는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포스트 등 다양한 소통 공간에서 본문이나 댓글을 쓸 때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조아용 스티커 출시 기념 이벤트를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에서 조아용 스티커를 사용한 장면을 캡쳐해 전용 링크(https://naver.me/FsRnkcou)에 올리면 된다. 시는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조아용 팝콘인형(10명), 리유저블컵(5명), L자홀더‧스티커(20명), 커피 쿠폰(15명) 등을 제공한다.

김현기 시 공보관은 “시 캐릭터인 ‘조아용’에 대한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네이버 전용 스티커를 선보인다”며 “다양한 감정을 담은 조아용 스티커를 적극 활용해 시민과 공감대를 나누며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뜻하는 OGQ(Open Global Question)는 일반인이나 기업 등이 창작한 음원, 이미지, 영상, 폰트 등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콘텐츠 직거래 공간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