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7 18:45 (월)
용인특례시 수지구, 독바위 민속줄다리기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용인특례시 수지구, 독바위 민속줄다리기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4.06.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로 7회째 맞아…상현3동 동민의 날과 함께 열려 주민 1500여 명 참여

용인특례시 수지구(구청장 이형범)는 지난 9일 오전 상현레스피아 축구장에서 ‘제7회 수지구민 독바위 민속줄다리기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축제는 상현3동 동민의 날과 함께 열려 주민 15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독바위 민속줄다리기는 마을 사람들이 힘을 합친 줄다리기를 하며 마을의 전염병을 퇴치하고 풍년을 기원하는 전통 민속놀이로 250년 전부터 이어져 왔다. 지난 1985년 보존회를 중심으로 재연되다가 ‘독바위 민속 줄다리기 축제’로 발전했다.

이날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사단법인 독바위 민속줄다리기 전승보전회(회장 한광운) 주최로 전통 용줄다리기 시연을 선보인 것이었다.

행사장에선 볏짚 새끼줄 꼬기 등의 전통 놀이 체험 부스를 비롯해 먹거리장터 등이 운영돼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 다양한 축하공연 무대와 경품추첨 등이 마련됐다.

상현3동 동민의 날을 기념해 치러진 단체줄넘기 대회에는 8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한마음으로 줄을 넘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이형범 수지구청장은 “수지구민들의 풍요와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이번 독바위 민속 줄다리기 축제에 많은 분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상현3동 동민의 날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우리 고유의 문화가 꾸준히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도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