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8 09:49 (수)
용인시산림조합, 추석 맞이 ‘예초기 사용요령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용인시산림조합, 추석 맞이 ‘예초기 사용요령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4.09.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산림조합(조합장 이대영)은 지난 3일 SJ산림문화복합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조합원 및 임업인을 대상으로 예초기 사용요령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추석을 맞아 벌초 작업을 직접 실시하는 조합원과 임업인들이 예초기를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용인시산림조합 경영지도원과 산림조합중앙회 강릉교육원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으며, 예초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상세히 설명되었다. 특히, 예초기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와 이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 장비 착용, 안전수칙 준수 등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용인시산림조합 이대영 조합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조합원들과 임업인들이 임업기계 및 예초기를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안전하게 벌초작업을 마무리하여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실시했다”고 말했다.

용인시산림조합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지역 임업의 안전과 발전에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