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5:39 (목)
소프트웨어,구름타고 산업혁신 플랫폼으로 도약
소프트웨어,구름타고 산업혁신 플랫폼으로 도약
  • 최은수 기자
  • 승인 2019.05.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부처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활성화 사업 공모 스타트
[Ngg 뉴경기신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오는 16일 ‘2019년 범부처 협업을 통한 클라우드 혁신사례 창출’사업을 수행할 컨소시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처별 소관 정책·산업 분야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올리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과 융합해 4차 산업혁명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All@Cloud? 전략의 첫걸음이 시작되는 것이다.

본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체감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실행 전략’ 중 플랫폼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지난 2월부터 산업계의 다양한 수요 발굴, 전문가 의견 수렴을통해 기획했으며, 농업 혁신, 기업 연구개발 혁신 2개 분야의 클라우드 SW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농업분야는 농림부가 추진하는 스마트팜 정책 관련 데이터에 클라우드를 접목, 농업인 경영, 재배관리, 창농 등을 지원하고, 기업R&D 분야는 과기정통부 연구산업정책 지원을 위한 기업 대상 R&D 기획·관리·역량강화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9년 하반기에는 동 플랫폼과 연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술과 융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추가하기 위한 후속 사업이 추진 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소프트웨어는 기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무기이며,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이미 개발된 신기술들과 쉽게 접목될 수 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농업에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을 촉진하고, 기업R&D가 제품 혁신에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 구축되길 희망한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향후 농업, 기업R&D 외 다양한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부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