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9 (목)
경기도의회, 일자리 정책 총괄 위원회 구성 앞둬
경기도의회, 일자리 정책 총괄 위원회 구성 앞둬
  • 뉴경기신문
  • 승인 2019.05.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김종배 의원 대표발의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상임위 가결
▲ 김종배 의원
[Ngg 뉴경기신문]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종배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의회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21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의결됐다.

본 결의안은 경기도가 운영하는 일자리 관련 정책을 총괄적으로 지도·감독하고 조정하는 기능을 할 수 있는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민선 7기 경기도는 일자리창출을 위해 6대 분야 607개 과제를 선정한바 있다. 이와 관련된 사업은 분야별로 복지, 건설, 농업, 문화, 안전, 환경에 이르고, 계층별로는 여성, 노인, 청년, 장애인, 중장년 등 전 세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경기도 일자리창출 사업 수행 부서 역시 다양하기에 이를 종합적으로 지도·감독하고 조정할 수 있는 의회의 기능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계속적으로 있어왔다.

이러한 지적들을 반영한 본 결의안은 경기도의 일자리 정책을 의회차원에서 통합적으로 관리·점검하게 하며 이를 통해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된다.

김종배 의원은 “의회의 여러 상임위원회가 관련하고 있는 일자리정책을 효과적으로 조정하기 위해서 특별위원회는 다양한 상임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위원회 구성 방향성을 제시했고, 일자리 정책의 통일된 기조를 통해 경기도민이 행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결의안 상임위 의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