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9 (목)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의원, ‘경기도 한우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의회 상임위 통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의원, ‘경기도 한우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의회 상임위 통과
  • 뉴경기신문
  • 승인 2019.06.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승기 의원
[Ngg 뉴경기신문]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한우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12일 농정해양위원회 심의에서 통과됐다.

조례안은 도지사로 해금 경기도 한우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경기한우 육성 지원 종합계획을 수립·시행하도록 하고, 경기한우의 생산 기반 조성 및 품질 향상, 농가교육 등 경기도에서 생산되는 한우의 육성 지원에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백승기 의원은“이번 조례의 제정으로 경기한우 육성 지원을 통해 고품질의 한우 생산기반을 마련하는 등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설정하도록 규정해 경기한우의 발전 기반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조례가 시행되면 도내 우량 한우 유전자원을 보호하고, 적극적인 개량·증식사업을 통해 한우농가의 소득 향상과 경기한우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날 통과된 조례안은 오는 6월 25일 경기도의회 제33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