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5 (금)
도의회 ‘더불어나눔봉사회’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펼쳐
도의회 ‘더불어나눔봉사회’ 추석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펼쳐
  • 김왕규 기자
  • 승인 2019.09.0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장애인 분들이 따뜻하고 정겨운 추석 보내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봉사동아리인 ‘더불어나눔봉사회’가 추석을 앞둔 6일(금) 더불어민주당 대표단과 함께 ‘도내 장애인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하고 식사보조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더불어나눔봉사회’는 도내 사회복지시설 방문 및 현장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진 의원 봉사단체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25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사회복지시설 방문 및 위문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의원들은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장애인 복지시설인 ‘한울장애인공동체’와 ‘효정비전타운’을 방문하여 시설들을 돌아보고, 식사보조,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위문금 전달과 함께 시설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봉사활동에는 더불어나눔봉사회 심규순 단장(안양4)을 비롯해 남종섭(용인4), 진용복(용인3), 최종현(비례), 권정선(부천5), 김용성(비례), 김종배(시흥3), 서현옥(평택5), 김성수(안양1), 채신덕(김포2), 지석환(용인1), 엄교섭(용인2), 김용찬(용인5) 등이 참여했다.

이날 봉사활동을 준비한 심규순 단장은 “떠들썩한 명절이면 소외되고 몸이 불편한 분들은 더욱 외롭기 마련이다. 오늘 의원님들의 봉사사활동과 위문금 전달이 사회복지시설에 계시는 장애인분들과 시설종사자 분들이 따뜻하고 정겨운 추석을 보내는 데 작은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