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9 (목)
용인시, 포곡읍 전대교차로 안전도 높은 회전교차로 설치
용인시, 포곡읍 전대교차로 안전도 높은 회전교차로 설치
  • 뉴경기신문
  • 승인 2019.12.1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버랜드 인근 교통사고 잦은 곳…과속방지턱 등 포함해 개선

용인시는 지난 9일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던 포곡읍 전대리 470-3 일대 전대교차로를 안전도 높은 회전교차로로 바꿨다고 밝혔다.

에버랜드 인근인 이곳 교차로는 최근 3년간 교차로 내 차대차 교통사고 14건에 부상자도 34명이나 나왔을 정도로 위험한 곳이었다.

말안장처럼 생긴 지형에 설치된 탓에 남북방향으로 주행하는 차들은 오르막길인데다 굴곡진 선형 때문에 가까이 다가가야 교차로의 상황을 알 수 있었다.

또 마성IC에서 내려오는 차량들은 내리막이 심한 탓에 제때 속도를 줄이지 못할 경우 교차로 시설물이나 반대방향 차량과 추돌하기도 했다.

통행량이 아주 많지는 않지만 편도 1차선 도로라서 신호를 운영하면 우회전조차 할 수 없어 불필요한 정체가 생기고, 점멸신호만 가동할 경우 정체는 덜지만 추돌사고 가능성이 높아지는 곳이다.

이에 시는 관할 경찰서와 협의하고 국비를 지원받아 이곳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바꿨다. 또 중앙교통섬과 과속방지턱, 과속단속 카메라 등을 설치해 차량들이 안전하게 지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요구가 많고 교통사고가 잦은 곳을 중심으로 관할 경찰서 등과 협의해 회전교차로를 확대 설치해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