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4 17:58 (금)
경기도시공사, 가시적인 주거와 일자리 성과 내놓을 듯
경기도시공사, 가시적인 주거와 일자리 성과 내놓을 듯
  • 뉴경기신문
  • 승인 2020.01.05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 경기도의 주거문제와 일자리 문제에 가시적 성과위해 총력 기울이기로
ㆍ 보편적 주거안정을 위한 20여개의 표준모델 개발, 사업구조 개편 등
경기도시공사 이헌욱 사장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가 민선7기 경기도정의 가시적 성과를 위한 정책집행기관으로서 역할 수행에 주력하기로 했다.

공사 이헌욱 사장은 2일 공사 6층 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경기 도민들의 주거문제 및 일자리 문제 등 종합적인 도시문제를 책임감 있게 해결해 나가는데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했다.

일자리 부문에서는 창업지원 모델과 직주근접형 복합개발을 실행하고, AI‧바이오‧방송영상 등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일자리 환경도 함께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공사의 본질적인 사명인 주거문제는 보편적 주거안정 제시라는 방향에 맞게, 적정 임대료로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보편적 주거복지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약 20여개의 경기도형 표준모델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헌욱 사장은 “무엇보다도 기존 수익성 위주의 사업구조보다는 최소한의 안정적인 자금만을 확보하고 개발이익은 도민에게 환원하는 새로운 사업구조를 대대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공사는 지난해에 총 9건 약15조3천억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신규사업을 도의회로부터 승인을 받았고, 행안부 공사채 발행제도(부채비율 250%→300%)를 공사 주도로 개선하여 사업추진 여력을 대폭 확대했다. 또한 조직과 정원을 확대해 3기신도시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 성과를 이루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