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9 (목)
경기도시공사, 경기도 최초로 설계공모 심사과정 모두 공개한다
경기도시공사, 경기도 최초로 설계공모 심사과정 모두 공개한다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0.02.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대표도서관 설계공모 全과정 유튜브 통해 실시간 공개키로
·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해 역량있는 건축사가 심사에 참여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가 설계공모 심사내용을 실시간으로 공개해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통해 공정한 경기 만들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경기도 대표도서관’설계공모 심사의 전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모든 심사과정을 공사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게 된다. 경기도 최초이다. 아울러 건축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아름답고 창의력 있는 건축 디자인 선정에도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융합타운 내에 조성되는 경기도 대표도서관은 연면적은 3만 300㎡로, 2023년 12월 개관을 목표로 총 1,01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이중 설계비는 42억원 규모이다.

설계의 기본 틀은 각 도서관(정책, 허브, 미래, 역사)이 다양한 도내 도서관과 정책연구를 지원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10일 작품접수 결과 6개의 작품이 제출되었고, 18일 오전 10시 1차 심사를 통해는 5개를 선정한다. 2차 심사는 25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참여건축가가 직접 작품을 설명하고 질의응답과 종합토론을 통해 당선작과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대표도서관의 상징적 의미와 우수한 작품선정을 위해 지난 달에는 경기도와 공사, 심사위원회가 한자리에 모여 사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함께 현장 답사를 진행한 바 있다.

공사 이헌욱 사장은“경기도의 핵심 정책인 공정한 경기에 발맞춰 모든 도민이 심사의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도록 처음으로 도입했다. 공정하고 투명한 설계공모 문화를 정착시키고 우수한 공공건축 디자인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