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03 (목)
백군기 용인시장, 코로나19 기자회견문
백군기 용인시장, 코로나19 기자회견문
  • 뉴경기신문
  • 승인 2020.02.2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용인시민 여러분 !

오늘 우리 시에도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적어도 용인시만은 코로나19의 청정지역으로 지키려고 총력을 기울였는데, 여러분께 무거운 소식을 전하게 돼 마음이 착잡하고 송구스럽기 이를 데 없습니다.

확진환자는 수지구 풍덕천동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31번 확진환자와 접촉자로 통보받아 오늘 오전 11시 수지구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진단검사를 의뢰했고, 16시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이 환자는 지난 1월24일부터 27일까지 본가인 대구를 방문해 집안에만 머물렀다고 하는데, 현재 역학조사관이 정확한 동선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동선이 확인되는 대로 시민여러분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만큼이나 저 역시 많이 놀랐습니다.

또 걱정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우리 모두 마음을 가다듬고 이 도전에 맞서야 합니다.

가장 시급한 것은 감염증 확산을 막는 일입니다.

시는 먼저 확진환자의 동선을 신속히 파악해 최단시간 내에 방역소독을 할 것입니다. 또 밀접접촉자 등을 확인해 즉각 격리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는 최대한 신속히 공유할 것입니다. 환자와 같은 동선에 계셨던 분들은 자진해서 신고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의 개학을 연기하고, 휴원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108만 용인시민 여러분!

감염병 확산을 막으려면 여러분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정부가 코로나19 대응단계를 오늘 ‘심각’으로 격상한 데서 잘 알 수 있듯이,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할 위험이 아주 큰 상태입니다.

당분간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행사 개최나 참여를 자제하는 등 감염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십시오.

아울러 불가피하게 격리되는 분들께는 적절한 지원을 할 것이니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건강수칙을 지키면서 가족 등 가까운 분들과도 거리를 두고 생활하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특히, 감염병보다 무서운 유언비어에 현혹되지 마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용인시는 시민 여러분과 함께 지금의 이 어려움을 헤쳐나갈 것입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시는

우리 공직자 여러분!

연일 계속되는 강도 높은 근무로 힘드시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분이 있기에 우리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고, 또 보호를 받을 수 있는 만큼 긍지를 갖고 조금 더 힘을 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는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일군 저력이 있기에, 이번 감염병 또한 극복하고 역사의 한 부분으로 남길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위기를 떨쳐내는 날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2020년 2월 23일

용인시장 백 군 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