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28 (금)
정춘숙 민주당 용인병 후보, 백군기시장 만나 코로나19등 대책 논의
정춘숙 민주당 용인병 후보, 백군기시장 만나 코로나19등 대책 논의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0.03.1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지지역 주민들 만나 청취한 의견 전달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용인병 국회의원 후보는 용인시 수지구 지역 현안을 모아 백군기 용인시장에게 전달하며 용인시 발전을 위한 협력을 요청하였다.

지난 13일(금) 정춘숙 후보는 유영호 경기도의원과 함께, 수지구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직접 전달하기 위해, 용인시청을 방문해 백군기 용인시장과 만났다.

정춘숙 후보는 현역 국회의원으로 지난 3월 5일 더불어민주당 경선을 통과해, 오는 제21대 총선에서 용인병 국회의원 후보로 결정되었다.

정춘숙 후보가 백군기 용인시장에게 전달한 수지 주민들의 주요 요청사항으로는

우선 최근 용인지역의 코로나 확진자 발생과 관련하여, ▲코로나19 발생 관련 빠른 대응 및 정보전달 ▲철저한 방역조치 및 방역완료 표시 ▲취약계층 마스크 배부, ▲소상공인 지원대책, ▲격리병상을 갖춘 시립의료원 등 공공병원 설립을 요청하였다.

또한 37만 주민이 살고 계시는 수지구의 발전을 위해 ▲지하철 3호선 수지 연장 ▲용인경전철 신봉역 신설 ▲신분당선 요금 정상화 ▲낙생도심공원 등 장기미집행 공원일몰제 적용지역 자연친화 공원조성 ▲동천동 물류단지 활용을 통한 첨단산업단지 조성 ▲수지구 노인복지관 신설 등이다.

정춘숙 후보는 백 시장을 만나 “벌써 용인에서 17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많은 주민들이 걱정하고 계시다. 정부와 용인시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을 주민들도 알고 계시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코로나19의 확산방지 노력을 요청한다. 또한 용인시의 3개구 중 교통문제와 난개발 등으로, 가장 고통 받고 있는 수지구가 새롭게 변화할 수 있도록 수지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 해 달라.”라며 당부했다.

이번에 전달한 요구사항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인 정춘숙 후보가, 2018년 초부터 3년째 지속적으로 용인 수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리한 것이다. 정 후보는 수지 지역의 현안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지역 곳곳을 찾아다니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수지사무소에서 매달 민원청취의 날을 개최해 150여명의 지역 주민을 만나 의견을 청취했다.

그동안 정춘숙 후보는 수지 주민들로부터 수렴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수지 현안 토론회를 개최해 정책을 구체화하고 정부 예산을 확보했다.

특히 여당 현역 국회의원으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유은혜 교육부 장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을 지역에 초청하거나 만나 긴밀하게 협의해왔다. 정 후보는 “주민들로부터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라는 격려를 받았다.”고 말했다.

정춘숙 후보는 “수지 인구가 계속해서 늘면서 도로 곳곳이 막히고, 의료·교육 등 기반시설이 모자라는 등 현안이 급증하고 있다. 또 난개발이 이뤄지면서, 수지 곳곳이 훼손되고 있다. 수지를 살기좋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국회와 정부,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3월 6일 국회에서 선거구 획정안이 통과됨에 따라, 용인지역 선거구 일부가 조정됐다. 용인병 지역의 선거구는 기존 선거구에서 죽전2동이 새롭게 포함되고, 상현2동이 용인정 지역으로 편입됐다.

※용인병 선거구 : 풍덕천1·2동 신봉동 성복동 동천동 고기동 상현1동 죽전2동

❏ 정춘숙 용인병 국회의원선거 후보 이력

<일 잘하는 국회의원 정춘숙!>

현)제20대 국회의원

현)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현)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돌봄교육FT 단장

현)더불어민주당 검찰개혁특위 위원

현)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현)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

<주요 수상내역>

국회 입법·정책 최우수 국회의원(상위 2%)

더불어민주당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