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5 (금)
‘용인시 손바닥소식’ 카카오톡으로 받는다
‘용인시 손바닥소식’ 카카오톡으로 받는다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0.05.3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 유용한 생활정보 등 안내… 연간 1억3천여만원 절감 효과

용인시는 각종 시정 소식이나 유용한 정보 등을 문자로 안내하는 ‘용인시 손바닥소식’을 6월부터는 카카오톡으로도 발송한다고 밝혔다.

대량 문자 발송으로 생기는 메시지 지연이나 분실을 방지하고 구독자들이 편리하게 손바닥 소식을 받을 수 있게 하려는 것이다.

정해진 기호나 문자를 사용해야 하는 문자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은 이모지 등을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안내할 수 있어 시인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에 시는 손바닥소식 구독자 가운데 카카오톡 사용자엔 알림톡으로, 카카오톡 사용자가 아닌 경우엔 문자 메시지로 월 2~3회 손바닥소식을 발송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현재 손바닥소식 구독자는 29만여명으로 카카오톡과 문자메시지를 병행 사용할 경우 지난해에 비해 70% 이상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이는 연간 1억3천여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손바닥소식은 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가장 빠르고 쉽게 전달받을 수 있는 창구”라며 “많은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 손바닥소식을 구독을 희망하는 사람은 관내 35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용인시 콜센터(1544-1122) 혹은 담당부서(031-324-3016)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용인SNS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