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28 (금)
한국도자재단, K-ceramic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상품 공모
한국도자재단, K-ceramic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상품 공모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0.06.1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도자기 대표하는 도자상품 찾습니다”
○ 재단, 한국 도자 대표 브랜드 ‘K-ceramic’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상품 공모
- 이달 26일까지 공모접수…타 공모전 선정작, 기존 상품, 신상품 관계 없이 신청 가능
- 내외부 심사 통해 50개 요장, 210점 내외 상품 선정
- 참가자에게 해외홍보, 수출상담 및 지원, 해외 상품관 및 전시 우선 기회 등 혜택 제공

한국도자재단이 우수한 우리 도자를 국내외에 알리고 새로운 도자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K-ceramic(케이세라믹)’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 상품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K-ceramic’은 K-팝, K-뷰티와 같이 해외에서 각광받는 한국의 문화 콘텐츠 중 도자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우리 도자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재단이 오는 9월 처음 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카탈로그 제작 사업은 K-ceramic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경쟁력 높은 우리도자를 선별해 구매력 있는 해외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이를 통한 도자 판로 개척과 도자 수출 산업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카탈로그 상품 공모 분야는 리빙(생활도자), 아트(작품) 등 2개 분야로 상품 참여조건은 ▲판매 가능하고 지속적으로 생산 가능한 상품 ▲소비자의 안정성이 확보된 상품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타 공모전 선정작이나 기존 판매되고 있는 상품 또는 신상품에 관계없이 모두 참여가능 하다.

공모 접수는 이달 26일까지이며, 이메일(191@kocef.org)로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내․외부 심사를 거쳐 50개 요장(도자기를 만드는 작업실)의 약 210점 상품 선정을 통해 전문 사진촬영과 디자인 편집을 거쳐 온라인 카탈로그에 수록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3,000여 곳의 해외바이어 대상 상품 홍보 ▲수출상담 및 지원 ▲재단 해외 상품관 입점 및 전시회 우선 참가 ▲코트라(KOTRA)·한국무역협회 등 수출관련 프로그램 이용수수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K-ceramic’ 온라인 카탈로그 도자 상품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는 해외에 우리 우수한 도자를 구체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K-ceramic을 대표할 우수한 도자 상품들의 많은 참여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출시장에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