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59 (목)
용인시민파워, ‘(가칭)센트럴파크 공원사업' 지지 기자회견
용인시민파워, ‘(가칭)센트럴파크 공원사업' 지지 기자회견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0.10.1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민파워는 10월 15일 오전 10시 반, 용인시청 3층 브리핑룸에서 ‘(가칭)센트럴파크 공원사업 지지와 시민 참여형 공원 제안’을 위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가칭)센트럴파크 공원사업은 지난 9월 17일 백군기 용인시장이 “35년간 많은시민들이 찾은 역사적, 공간적 상징성이 있는 용인종합운동장을, 용인시 최대 평지형 공원으로 탈바꿈시키고자 한다”고 조성계획을 밝힌 사업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용인시민파워 이윤미 대표는 (가칭)센트럴파크 공원사업에 지지를 보내는 한편 “지난 9월 4일 발표된 2035 용인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에 천명된, 시민이 참여하는 공원녹지관리 계획이 성공적으로 실현되길 바란다”고 입장을 밝혔다.

용인시민파워 소속 각 단체들은 (가칭)센트럴파크에 대한 환영과, 시민 참여형 공원으로의 바람을 담아 현수막을 제작하여 성명에 동참했다.

현수막 제작에 동참한 협동조합협의회 박형영 회장은 “용인시가 난개발이라는 오명을 썼었다. 이번 백시장의 결정은 용인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난개발이라는 오명을 벗을 좋은 기회다.”라고 지지입장을 밝혔다.

이어 질의응답에서 시민단체에서 시민공원 정책을 주도하는 이유에 대한 답으로 에코서번시 황부경 대표는 “기후문제가 심각하다. 이번 사업은 환경문제로 시민들이 참여하여,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전에 동참해야 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끝으로 용인시민파워는 시민참여의 한 가지 방안으로, 펀딩을 통해 시민 나무 심기, 분양사업을 통해, 시민 참여형 공원사업을 시작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