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도서관사업소, 함께 읽을 ‘용인시 올해의 책’ 시민 설문조사 진행

- 11일부터 31일까지 아동·일반 도서 총 20권 선정

2022-01-11     최은수 기자

용인시가 11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용인시 올해의 책’선정을 위한 시민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조사는 시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와 관내 15개 공공도서관 자료실에 마련된 투표 보드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후보 도서 40권 중 선택하면 된다.

후보 도서는 시민 및 공공기관 추천도서, 전국 공공도서관 및 시 도서관 대출인기도서 등에서 아동도서 20권과 일반도서 20권을 선별했다.

이 중 시민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아동도서 10권, 일반도서 10권 등 총 20권이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책은 각 도서관 자료실에 설치된 ‘올해의 책’ 코너에서 만날 수 있으며, 책을 활용한 독서감상문대회 및 다양한 독서 연계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민숙기 도서관정책과장은 “시민들이 선정한 올해의 책을 활용해 저자 강연, 독서모임, 독서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운영할 예정”이라면서 “다 함께 책 읽는 용인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09년부터 책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책의 도시 용인’을 조성하기 위해 범시민 독서운동의 일환으로 매년 설문조사를 통해 올해의 책을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