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8:51 (금)
경기주택도시공사, 무주택 서민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 무주택 서민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모집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1.07.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내 12개시, 매입임대주택 30호 입주자격 완화 모집
· 8월 10일~ 8월 13일까지 등기우편 신청(정보취약계약 예약방문 신청 가능)

GH(사장 이헌욱)는 주거복지 수혜계층 확대를 위해 기존주택 매입임대 미임대분에 대해 입주자격 기준을 완화하여 입주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주택을 GH가 매입하여 개보수 후 시중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무주택 서민에게 공급하는 주택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주택은 총 30호로, 수원시 등 경기도 내 12개 시‧군에 위치하고 있다.(12개 시․군-수원시, 시흥시, 안산시, 오산시, 용인시, 평택시, 화성시, 광주시, 구리시, 남양주시, 이천시, 고양시)

입주자격은 당해 세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이하(당초 70%이하)인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입주자격요건을 완화하였다.

계약기간은 최초 2년이며, 재계약 요건 충족시 최대 20년 거주 가능하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의 30% 수준으로 임대보증금 및 월임대료가 책정된다.

입주신청 기간은 8월 10일부터 8월 13일까지(4일)이며, 등기우편으로 신청을 받는다. 다만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에 한하여 권역별 매입임대센터(수원, 남양주, 의정부)에서 예약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입주자 선정은 해당 신청 기간 내에 접수한 자에 대한 서류 심사를 거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세부 입주자격 및 신청방법 등 입주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GH 홈페이지(www.gh.or.kr)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