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07 (금)
용인시 남사도서관, 작가초청강연회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용인시 남사도서관, 작가초청강연회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종규 기자
  • 승인 2021.10.2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 진로·진학 고민 함께 해결해요”

용인시 남사도서관은 청소년의 진로·진학 고민 해결을 위한 ‘작가초청강연회’와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작가초청강연회는 다음달 6~27일 3차례에 화상회의 앱인 줌(ZOOM)으로 열린다.

강연에는 ‘지금 너에게 필요한 말들’의 정동완 작가, ‘내꿈을 열어주는 진로독서’의 임성미 작가, ‘10대를 위한 완벽한 진로공부법’의 앤디 림 작가가 강사로 참여해 고교학점제 기반의 진로진학전략과 독서를 통한 진로 찾기 방법,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진로공부법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남사도서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되고, 이날부터 각 강연당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빛의 마술사 ‘야경디자이너’▲사물인터넷(IoT) 전문가 ▲아이디어가 현실로 ‘메이커’▲재생에너지전문가-태양광자동차 ▲AI 시대, 로봇과 함께하기 ‘로봇공학자’가 다음달 4일부터 12월2일까지 줌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는 사전 모집을 통해 신청한 관내 초등학교 3~5학년생 90명이 참여한다.

남사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다양한 직업을 알아보고,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진로에 대한 학부모와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길잡이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도서관 진로 독서문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