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35 (금)
용인시,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13곳 모집
용인시, ‘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 13곳 모집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2.04.1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21일까지 접수…7년 이내 창업기업 혹은 예비창업자 대상
- 쥬네브 썬월드 7층 1385㎡공간에 독립 사무공간·라운지 등 갖춰

용인시는 기흥구 중동 쥬네브 썬월드 7층에 ‘창업지원센터’ 조성을 완료해 이곳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창업지원센터는 쥬네브 썬월드 클리닉동 7층 1385㎡에 조성됐으며 16~19평 상당의 독립된 사무 공간과 공용 라운지, 휴게실, 회의실 등을 갖췄다.

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력해 다양한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도를 하는 창업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낮은 임대료를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모집 대상은 사업 시작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거나 예비창업기업 13곳이다. 단, 중소기업창업지원법상 지원 제외 업종에 해당하는 경우는 신청할 수 없다.

입주 기간은 최초 1년이며, 사업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용인시산업진흥원(www.ypa.or.kr)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구비한 뒤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 담당자 이메일(changup@ypa.or.kr)로 신청하면 된다.

입주 기업은 창업자의 역량, 사업의 적정성, 시장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 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양동필 시 기업지원과장은 “사무실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양한 형태의 창업 기업을 육성할 수 있도록 용인시산업진흥원과 동백 쥬네브 문월드 등에 드림 1인 창업센터,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명지대, 한국외대, 용인예술과학대, 단국대, 강남대,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6곳 창업보육센터에 입주기업 사업화,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