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27 (일)
김병준 전 위원장, 이상일 후보 당선되면 용인균형발전 이룰 것
김병준 전 위원장, 이상일 후보 당선되면 용인균형발전 이룰 것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2.05.30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병준, 이준석, 김성태, 김을동 30일 용인중앙시장 유세 참여
- 이준석 당대표를 비롯한 당내 지도층이 계속 용인을 찾는 것은 이상일 후보의 당내 위상 반증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 김병준 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균형발전특위 위원장과 김성태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 김을동 전 국회의원이 용인을 찾아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 호소를 이어갔다.

30일 김병준 전 위원장과 김성태 전 원내대표, 김을동 전 국회의원은 용인중앙시장 5일장을 찾아 이상일 후보와 함께 유세를 펼쳤다.

김병준 전 위원장은 지난 16일 용인을 방문하여 이 후보를 응원한 이후 이날 또 다시 용인을 찾았고, 이 후보의 유세현장을 함께하며 힘을 보탰다.

김 전 위원장은 "용인은 잠재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지역이다"라며 "지역주민과의 소통, 미래를 볼 수 있는 안목, 중앙정부의 지원 등 3박자가 잘 맞아야 하는데, 이상일 후보야 말로 이 조건들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적임자다"라고 이 후보의 지지를 당부했다.

이어서 늦은 오후에는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가 용인중앙시장을 다시 찾아 시민들에게 이상일 후보 지지를 당부하며 함께 거리인사에 나섰다.

이상일 후보는 "당의 지도층에 계신 여러분께서 이토록 많은 지원을 보내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용인시를 새롭게 변화시키겠다는 한 가지만 바라보며 최선을 다하는 것이 성원에 보답하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들 외에도 지금까지 권성동 원내대표, 나경원 전 원내대표,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안철수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등 당내 지도층의 인사들이 줄줄이 용인시를 찾아 이상일 후보를 응원하였는데, 이를 두고 이상일 후보와 용인시의 중요성에 대해 국민의힘 당내에서 바라보고 있는 시각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다는 시각이 우세하다.

한편 이날 오전 유세 이후 이상일 후보는 수원으로 급히 이동해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앞에서 있었던 이준석 당대표와 국민의힘 경기남부지역 기초단체장 후보자들이 함께하는 후보자 공약실천 약속 행사에 참석하기도 하는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이 행사에는 이준석 당대표, 권성동 원내대표 등 국민의힘 지도부와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를 비롯하여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등 여러 후보자들이 함께하였고, 각 지역의 핵심공약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이상일 용인시장 후보는 이 자리에서 ‘경강선 광주~남사 연장’과 ‘지하철3호선 수서~수지연장’의 실천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