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27 (일)
공무원연금공단, 소외이웃 위한 무료배식 봉사 전국적 실시
공무원연금공단, 소외이웃 위한 무료배식 봉사 전국적 실시
  • 뉴경기신문
  • 승인 2023.02.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따뜻한 한 끼 식사하세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과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은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배식 봉사를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전국 9개 지역에서 동시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공단과 봉사단은 올 연말까지 매월 셋째 주 전국 9개 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위한 식재료를 지원하고 배식봉사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은 △서울(노원구 어르신돌봄지원센터) △경인(화성시동탄 어울림 종합사회복지관) △부산(부산자성대 복지관) △세종대전(대전광역시 노인복지관) △광주(광주서구 노인복지관) △대구(대구중구 노인복지관) △강원(춘천효자 종합복지관) △전북(한사랑복지회) △제주(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봉사기간 동안 전국 지부에는 하루 평균 약 200명의 지역민들이 찾아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단 황서종 이사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로 나눔의 온기가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정기 배식봉사를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봉사단과 함께 아낌없는 지원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과 봉사단은 매년 서울, 부산, 세종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9개 지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