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27 (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용인 흥덕지구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정담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용인 흥덕지구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정담회 참석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06.2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흥구 영덕동 일대 1,900여 세대 입주 예정에 따른 과밀 학교․학급 우려
- 정 의원, “경기교육가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총력’”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5)은 22일 용인시 기흥구 흥덕고등학교에서 흥덕지구 학교 학부모들과 정담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정담회는 ‘흥덕마을학교발전포럼’이 주최한 것으로, 포럼은 흥덕지구에 소재한 석현초, 샘말초, 흥덕초․중․고 등 5개교 학부모회 임원들로 구성된 학부모 단체이다.

이 자리에는 ‘흥덕마을학교발전포럼’ 회원, 용인시 이재진 교육문화체육특별보좌관, 경기도교육청, 용인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 등 20명 이상이 참석하였으며, 흥덕지구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현안 공유 및 대안을 모색하였다.

주요 현안은 ▲영덕동 일대 1,900여 세대 입주(예정)로 인한 과밀 대책 필요, ▲흥덕지구 학교주변 교통환경 개선 필요, ▲흥덕고 고교학점제 실시 및 교과과정 개편․실시에 따른 환경 개선 필요 등 이었다.

특히 과밀학교(급)이 주로 다뤄졌는데, 학부모회 임원들은 “1,900여 세대가 입주하게 되면 초등학생은 흥덕초등학교에 배정될 예정이라 과밀이 우려되고, 현재 과밀로 특별실이 부족한 상황에 처한 흥덕중학교도 과밀문제가 심각해 질 것으로 우려된다”며, “증축 또는 흥덕초 옆 부지에 중학교 신설 등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외에도 “각급 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환경 구축을 위하여 차량 우회전 신호등 및 LED 바닥신호등의 설치가 필요하고, 관계기관은 이러한 학생․학부모의 요구를 받아들여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는 보수와 진보, 여당과 야당의 구분이 없다”며, “학교가 학생에게는 ‘건강한 학습의 장’, 교직원에게는 ‘행복한 직장’, 학부모에게는 ‘안심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교육현안 해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오늘 자리에서 다룬 현안은 교육청을 비롯한 관계기관과 협의한 후, 거듭 정담회를 개최해서 학부모들과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새로운 현안을 발굴해서 단계적으로 해결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