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1 (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신임 대표단, 국민의힘 경기도당으로부터 임명장 수여 받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신임 대표단, 국민의힘 경기도당으로부터 임명장 수여 받아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07.18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우식 수석부대표 등 신임 대표단 경기도당 임명장 받고 정식 추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신임 대표단이 국민의힘 경기도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교섭단체 직위에 대한 정식 추인을 얻었다고 18일 밝혔다.

도의회 국민의힘 양우식 부대표(비례·수석부대표), 이은주 부대표(구리2·기획수석), 김영기 부대표(의왕1·정무수석), 이애형 부대표(수원10·수석대변인), 이혜원 부대표(소통협력부대표·양평2), 오준환 부대표(정책위원장·고양9), 오창준 부대표(청년부대표·광주3) 등 신임 수석부대표단 7명은 이날 국민의힘 송석준 경기도당위원장으로부터 도의회 교섭단체 원내부대표 임명장을 받았다.

국민의힘은 당규 제18조에 따라 시·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 부대표는 대표의원(원내대표)의 추천을 통해 시·도당위원장이 최종 임명토록 하고 있다.

앞서 국민의힘 신임 도당위원장에 선출된 송석준 의원은 이날 중앙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통해 도당위원장으로서 정식 임기를 시작했다.

국민의힘 도당의 이번 최종 추인을 통해 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광명1) 대표의원과 함께 교섭단체를 이끌게 된 대표단은 교섭단체 내 정식 직위를 인정받게 된 셈이다.

또한 김 대표의원을 비롯한 수석부대표단은 이날 신임 대표단 구성 후 열린 첫 의원총회 자리를 통해 ‘화합’에 중점을 둔 교섭단체 운영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김 대표의원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저를 비롯한 대표단의 최우선 기준은 도의회 국민의힘의 화합과 단결에 있다”며 “신임 대표단 모두는 앞으로 대화와 소통을 통해 교섭단체 현안들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