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1 (토)
경기관광공사, ‘DMZ 전시 : 체크포인트’ 2부 개막
경기관광공사, ‘DMZ 전시 : 체크포인트’ 2부 개막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10.0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디엠지 전시 : 체크포인트’ 연천으로 이동 전시
- 동시대 예술의 관점에서 디엠지의 의미, 생태, 화해와 연대의 의미 환기
- 10월 6일부터 11월 5일까지, 연강갤러리와 경원선 일부 역사에서 전시 진행
- “예술적 상상력을 통해 이성적 사고와 일반적 감성을 넘어서기를 기대”

경기관광공사는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전시회인 ‘DMZ 전시 : 체크포인트’를 파주에 이어 10월 6일부터는 연천에서 개막한다.

이날 연천 신탄리역에서 진행된 개막식은 임미정 총감독의 개막 인사를 시작으로 이번 전시 기획을 맡은 김선정 큐레이터와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과 함께 신탄리역과 대광리역, 신망리역에 설치된 작품들을 보고, 마지막 전시장인 연강갤러리에 들러 소회를 나누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조창범 경기도 평화협력국장은 “연천으로의 이동 전시를 통해 파주 전시와의 연장선을 그어 경기북부 디엠지 접경지역을 ‘더 큰 평화’로 확장하고자 한다”라며 “이를 통해 전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총 18명의 작가가 참여한 이번 전시는 10월 6일부터 11월 5일까지 연천의 연강갤러리와 경원선 역사 3곳(신탄리역, 대광리역, 신망리역)에서 진행한다.

전시장 주변으로 평화관광지는 물론 다양한 축제 또한 열린다. 연강갤러리에 들어가기 전 만나는 임진강 댑싸리공원에서는 붉게 핀 댑싸리와 흐드러지게 핀 가을 코스모스를 만날 수 있다. 연강갤러리를 지나 산턱을 오르면 나오는 태풍전망대에서는 1.6km 떨어진 북한의 집단 농장인 오장동 농장과 귀존리 마을을 엿볼 수 있다.

자가용이 없는 방문객들을 위한 교통수단도 마련했다. 서울 아트선재센터에서 10월 14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아침 9시 30분에 출발하는 전시해설 버스투어가 마련됐다. 관람 신청은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https://dmzopen.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은 DMZ의 생태·평화·역사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공연, 전시, 학술, 스포츠 등 다양한 행사를 경기북부 디엠지 일원에서 개최하는 종합축제다. 2023년에는 정전 70년을 맞아 ‘열린 DMZ, 더 큰 평화’를 주제로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고 있다. 11월 4일부터 11일까지는 고양 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DMZ OPEN 국제음악제’를 개최하며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오로비츠 국제 피아노 콩쿠르 등 세계 우수의 콩쿨에서 우승한 음악가들이 대거 출연하여 피날레를 장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