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1 (토)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특례시 바로알기2」, 에버랜드 비타민 캠프 벤치마킹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특례시 바로알기2」, 에버랜드 비타민 캠프 벤치마킹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3.10.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들이 에버랜드 비타민 캠프를 직접 체험하고, 용인시 관광자원 활성화를 통해 경제자족도시 형성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특례시 바로알기2」(대표 박인철)는 지난 6일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에버랜드 포레스트 캠프에서 용인시 천혜의 자연을 만끽하고 힐링할 수 있는 ’비타민 캠프‘에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연구단체 회원들과 의회사무국 및 시청 공직자 등 24명은 용인시 관내 관광자원 및 활용방안 및 마케팅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의원연구단체 박인철 대표는 지난 5월 에버랜드 임원과의 면담에 이어 6월 29일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토론회를 진행하는 등 꾸준한 소통을 해왔다. 그 결과 용인시와 에버랜드는 문화예술교류 등 협업분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연구단체는 용인시 예산, 회계 등 기본적인 사항과 함께 용인시를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향후 이에 따라 활동해야 하는데 용인을 바로 아는 것이 가장 먼저라는 취지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의원연구단체에서 방문한 포레스트 캠프는 에버랜드에서 반세기 만에 개방한 명품 숲으로 총면적 9만㎡의 공간에 총 34만여 그루의 나무와 초화류가 사계절 최고의 자태를 뽐내는 곳이다. 이곳 내부 프로그램 ‘비타민 캠프’는 2014년부터 일반인 출입이 통제된 공간에서 마음의 근육을 키우는 감정관리 프로그램이다.

박인철 대표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용인시 관내 훌륭한 자원을 다각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경제자족도시 조성 방안에 대해 더 심도 있게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신나연 간사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관내 관광 자원 등을 이용하여 연구목적에 걸맞는 머뭄도시건설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며 연구단체 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용인특례시 바로알기2」는 박인철(대표), 신나연(간사), 김진석, 박병민, 박희정, 김병민, 이교우, 임현수, 이상욱 의원(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