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27 (일)
용인특례시, 아동참여위원회 7개월간 활동 마무리하며 보고회 열어
용인특례시, 아동참여위원회 7개월간 활동 마무리하며 보고회 열어
  • 최은수 기자
  • 승인 2023.11.2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동참여위원·학부모 등 50여명 참석…아동 권리 증진 위한 정책 제안 등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8일 용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3층 아이소리홀에서 ‘2023년 아동참여위원회’가 7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활동 보고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아동참여위원회 위원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아동참여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지난 7개월간의 활동을 바탕으로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아동 권리 캠페인, 안전한 통학 환경을 위한 버스 손잡이 교체, 학교 주변 금연 단속 캠페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 계단 미끄럼 방지 시설 설치 등의 정책을 제안했다.

시는 이날 그동안 교육과 회의 등에 참가하며 성실하고 모범적으로 활동해 온 아동참여위원 2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한 아동참여위원은 “올 한해 위원회 활동을 하며 아동의 인권이 무엇인지 우리 스스로 이를 지키고 보호받기 위해서 어떤 목소리를 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는 활동 소감을 전했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지역 내 초·중·고교생 59명으로 구성돼 지난 4월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아동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정기회의, 아동 권리 캠페인, 시의회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시는 아동의 참여 증진과 권리 보장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아동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위원들은 시의 아동 관련 정책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시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우리 아동들이 다양한 정책활동에 참여하고 아동이 행복한 도시, 살기좋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