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27 (일)
용인특례시, 어르신 탄소중립 이야기 활동가 16명 양성
용인특례시, 어르신 탄소중립 이야기 활동가 16명 양성
  • 김종규 기자
  • 승인 2023.12.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 공모 통해…관내 어린이집에 파견해 구연동화 환경 교육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관내 어린이집 아동들에게 구연동화로 환경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어르신 탄소중립 이야기 활동가’ 16명을 양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르신 활동가 양성은 시가 경기도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 공모’ 사업에 선정돼 전국 최초로 시도한 사업이다.

시는 만 58세 이상 어르신들을 선발해 탄소중립 구연동화 교육을 한 뒤 이야기 활동가로 양성했다. 이들은 신청하는 관내 어린이집으로 나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화로 쉽고 재미있게 환경의 중요성을 가르치게 된다.

시는 지난 8월 어르신들을 선발해 탄소중립, 기후변화, 미세먼지, 자원순환 등의 환경 교육과 구연동화를 접목한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 과정을 통해 어르신들은 음악, 율동, 환경 교구 등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환경 교육을 하는 방법 등을 익혔다.

이들은 지난 11~12월 사전 신청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60여 차례에 걸쳐 시범 교육을 했다. ‘탄소중립 옹고집’을 구연동화로 들려주고 카드 교구 등을 활용해 연계 활동을 하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의 호응이 높았다.

시는 이번 사업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내년에는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에서 해당 교육을 이어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옛날 이야기를 읽어준다고 생각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더 재미있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며 “탄소중립은 인식개선과 실천이 중요한 만큼 내년에도 이 교육을 적극 활용해 어린이들이 좀 더 즐겁게 탄소중립의 중요성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