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1 (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만난 자립준비청년들, 진심 담아 직접 만든 롤링페이퍼 시에 전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만난 자립준비청년들, 진심 담아 직접 만든 롤링페이퍼 시에 전달
  • 최은수 기자
  • 승인 2024.01.12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롤링페이퍼엔 반기문 전 UN사무총장과 이상일 시장에게 감사의 뜻 담겨
- 이 시장, 지난해 12월 6일 청년들과 대화하며 반 전 총장 저서 전달

갑진년 새해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에 반기문 전 UN사무총장과 이상일 시장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특별한 롤링페이퍼가 도착했다.

이 롤링페이퍼는 지난해 12월 6일 이상일 시장을 만난 용인의 자립준비청년들이 직접 그린 그림과 손글씨로 채워졌다.

자립준비청년들이 만든 롤링페이퍼에는 “반기문 총장님의 세심한 선택과 관심에 깊이 감동했습니다. 반 전 총장의 책을 읽는 동안 여러 감정과 생각을 공유하게 됐다”, “연설을 듣게 되면서 존경심이 들었고, 책임에 대해 깨닫게 됐다”, “반 전 총장의 통찰력과 지혜로 가득한 메시지에 큰 영감을 받았다” 등의 내용이 담겼다.

자립준비청년들은 이상일 시장에게도 감사의 뜻을 담은 롤링페이퍼를 함께 보냈다. 이 롤링 페이퍼에는 “바쁜 와중에서도 청년들을 위해 자리를 함께 한 이상일 시장에게 감사하다”, “만났을 때 의미 있고 도움되는 이야기 많이 해주셔서 감사하다”, “이상일 시장의 배려로 뜻 깊은 자리를 2번에 걸쳐 참여할 수 있게된 것에 감사하다” 는 등의 메시지가 적혀있었다.

이 시장은 지난해 8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자립준비청년과 정담회를 열어 청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듣고, 미래를 응원하는 조언을 건넸다.

지난해 12월 6일 정담회에 참석한 일부 자립준비청년들은 정담회가 열리기 하루 전 용인특례시청에서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초청 특강’에 참석했다. 반기문 전 총장은 이상일 시장 초청으로 용인특례시청에서 ‘기후변화와 대응 방안’에 대한 특강을 했다.

강연을 들은 자립준비청년들은 이 시장과의 만남에서 반 전 총장처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등의 이야기를 했다.

이 시장은 정담회 자리에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반기문 전 총장의 사인이 담긴 책 ‘반기문-결단의 시간들’을 선물하고, 중앙일보 정치부 기자‧워싱턴 특파원 시절 반 전 총장과의 만남과 취재를 통한 인연 등을 설명하면서 청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이 시장의 응원과 반 전 총장의 책을 선물받은 자립준비청년들은 정담회 자리에서 감사의 편지를 쓰고 싶다는 뜻을 밝혔고, 이 시장은 반 전 총장에게 편지를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일 시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인생의 대선배로서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책에 슨 성장과 경험의 스토리는 많은 교훈이 될 것으로 생각해 정담회 자리에서 반 전 총장의 사인이 담긴 책을 선물했다”며 “자립준비청년들의 정성과 진심이 담긴 소중한 롤링페이퍼는 반 전 총장에게 직접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