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1 (토)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 인증 업무 협약” 체결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 인증 업무 협약” 체결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4.02.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도시공사(사장 신경철)는 지난 27일 도로교통공단 경기도 지부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운전원을 대상으로 한 안전운전 인증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관내 중증 장애인과 몸이 불편한 교통약자의 이동에 있어 무엇보다 교통안전성 확보가 중요한 만큼 “안전운전 인증제”를 도입해 더욱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안전운전 인증제는 운전원별 운행 안전진단, 운전행동 성향검사 및 심리 상담 교육 등 총 8개월 동안 교육 및 검증 그리고 심의를 거쳐 최종 인증이 이뤄진다.

지난해 12월 26일 취임한 용인도시공사 신경철 사장은 취임 후 바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고, 중증 장애인의 이동지원을 맡고 있는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방문 당시 “교통약자가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하고 운전원들의 안전한 근로환경을 구축하라”고 말했다.

이에 용인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안전한 이동과 운전원들의 근무환경을 위해 적극 힘쓴 결과다.

용인도시공사 안윤길 교통환경본부장은 “이용자 안전 확보 및 강화를 서비스 제공의 최우선 목표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