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1 (토)
용인특례시, 지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성품 기탁과 봉사활동 펼쳐져
용인특례시, 지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성품 기탁과 봉사활동 펼쳐져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4.03.24 09: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과 성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각계각층에서 전하는 온정의 손길은 소외된 이웃의 마음속 상처와 외로움을 따스한 봄의 햇살처럼 보듬어주고 있다.

지난 19일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용인특례시청을 방문했다. ‘제3주년 의용소방대의 날’을 기념해 회원들은 이웃돕기 행사 수익금과 회원들의 정성을 모은 성금 200만원을 시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기승 용인소방서장과 이민희 의용소방대 연합회 남성회장, 조랑자 여성회장과 회원들이 함께했다. 지역 내 봉사단체인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약 10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 중으로, 지난해에는 백미 10㎏ 80포를 기탁하고, 자원봉사로 김장 김치를 전달한 바 있다.

지난 20일에는 처인구 이동읍에 있는 동도사(주지 도원스님)에서 이동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백미 4㎏ 100포와 화장지 100개 등 총 330만원 상당의 성품을 기탁했다. 동도사는 지난 2000년부터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같은 날 이동읍 소재 ㈜마니커에프엔지(대표 최장호)는 삼계탕 960개(570만원 상당)를 이동읍 소재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40가구에 직접 전달하고 청소 등 봉사활동까지 함께 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처인구 원삼면은 지난 22일 지역 내 기업인 신용건설중기(대표 오광근)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원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오광근 대표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발굴을 위하여 힘쓰겠다”고 말했다.

처인구 백암면은 지역 내 59개소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건강보따리 사업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보따리 사업은 면 관계자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계절에 따른 건강 관리, 응급 상황 대처 방법 등 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혈압 측정과 맞춤형 건강 상담 등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백암면은 위 사업을 실시하면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보건복지 서비스도 연계하고 있다.

기흥구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경아, 공공위원장 장태석)는 지난 20일 관내 한의원과 협약을 맺고 저소득 취약계층 10가구에 가구당 20만원 상당의 한방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방 의료 지원 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실시하고 있는 구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침, 뜸, 부항, 온열치료, 추나치료, 한방약 등 맞춤 한방 의료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협의체는 기초수급대상자 중 건강에 문제가 있는 대상자를 우선 선정하여 필요한 한방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흥구 기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기순)는 지난 16일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 이불 세탁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경기도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거동에 불편함을 겪는 저소득 가구와 홀로어르신 가구 등 7가구를 방문해 겨울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하여, 세탁을 마친 이불을 다시 해당 가구에 전달했다.

수지구 상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규성)는 지난 20일 봄을 맞이하여 저소득 어르신 50가구에 건강두유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동 직원들은 어르신에게 건강두유(약콩두유)를 손수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번 지원은 ‘건강한 계절나기, 면역력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협의체는 영양결핍과 생활고를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에 계절별 맞춤 식품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주경 2024-03-24 10:24:44
좋은기사 감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