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2:01 (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기자회견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기자회견문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4.03.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지사 출신 이재명 대표의 경기도 깎아내리기 망언
분도하면 강원서도(西道) 전락? 이재명과 김동연 누가 진실인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망언이 극치에 달했다.

선거에 이기기 위해서라면 자신의 정치적 텃밭이자 지지기반이었던 경기도까지 어떤 식으로든 깔아뭉갤 수 있다는 본색을 드러낸 것이다.

이로써 1천4백만 도민을 하수인으로 생각해왔음이 만천하에 밝혀졌다. 경기도에서 벌여왔던 그간의 행적에 대한 의문도 풀린 셈이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지난 23일 의정부에서 “경기도를 즉각 분도하면 강원서도(西道)로 전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누가 들어도 명백한 강원도 비하 발언인 동시에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바라는 도민의 염원을 무시하는 발언이다.

이재명 대표가 전임 도지사임을 감안하면 이번 발언은 망언을 뛰어넘어선 극언이라 볼 수 있다. 한때 경기도 행정 책임자였던 자가 도민을 얼마나 우습게 봤는지 안 봐도 훤하다.

경기 북부의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국민의힘이 먼저 추진해왔다. 현재 경기도의회는 여야가 손잡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특별위원회까지 구성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이런 사정을 모를 리 없는 이재명 대표의 찬물 끼얹기는 ‘어이 상실’ 수준이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경기 북부 도민을 철저히 무시한 이재명 대표에게 당장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김동연 지사에게도 묻고 싶다.

김동연 지사는 어떡하든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힘을 보태려는 국민의힘을 ‘사기꾼’ 취급했었다.

새 이름 공모를 위한 온라인 투표까지 시행하며 의지를 불태웠지만 같은 더불어민주당 대표이자 전임 도지사는 경기 북부를 비하하다 못해 멸시하고 있다.

이 상황을 김동연 지사는 어떻게 판단하고 있는가? 김동연 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입장을 확실히 밝히길 바란다.

민주당의 입장은 무엇인가? 이재명 대표와 김동연 지사는 왜 반대 목소리를 내는지 그 진위를 낱낱이 밝히고 하나의 의견을 명확히 표명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이번 망언 사태와 관련해 이재명 대표와 김동연 지사에게 강력히 요구한다.

하나, 경기 북부 도민을 철저히 무시한 이재명 대표는 당장 사과하라!

하나, 이재명 대표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및 재정 지원을 약속하라!

하나, 김동연 지사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재정 지원 조례를 즉각 제정하라!

2024년 3월 25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