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1:27 (일)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참예산」, 의정활동 효율성 향상을 위한 세미나 개최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참예산」, 의정활동 효율성 향상을 위한 세미나 개최
  • 김왕규 기자
  • 승인 2020.08.2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참예산(대표 이미진)은 지난 20일 오후 2시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정활동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나라살림연구소(소장 정창수)의 송호성 책임전문위원이 ‘용인시의회 의정활동 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송 위원은 그동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감사 결과 분석을 토대로 용인시 행정사무감사에서 집중 점검할 사안들을 발굴하는 방법을 통해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의정활동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제247회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해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이미진 대표는 “제8대 의회 후반기를 막 시작한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열의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의정활동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참예산」은 이미진, 김진석, 신민석, 안희경, 전자영, 정한도,하연자 의원(7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시 공공 재정의 혁신방안을 연구하고 건강한 살림 모델을 발굴해 용인시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